본문 바로가기
  • 당근뉴스
핫이슈

변우석 대세 배우 등극

by 씨유제이 2024. 7. 17.

목차

    반응형

    안그래도 핫해진 변우석이 요즘 과잉 경호에 더욱 시끌 시끌해졌습니다. 지난 12일 변우석이 홍콩 출국할 때의 일입니다. 인천국제공항 대한항공 프레스트지 라운지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일부 경호원이 공용게이트의 출입을 차단하는 등 공항 이용객들에게 불편을 끼쳤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들여다 보니 공항 이용객들에게 손전등을 비추는 행동을 하는데요. 연예인을 사진찍고 싶어하는 팬들의 마음 정도는 받아줘야하는 거 아닐까 싶습니다. 팬들에 대한 배려는 배우의 기본이 아닐까 싶은데, 과잉 경호는 논란의 소지가 있어 보입니다. 여행객들의 여권과 항공권 검사까지 했다는데 이건 좀 무례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후에 경호 업체에서는 사과를 했다고 전했는데, 대세 배우로 뜨고있는 상황에서 배우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 같아 불편한 마음이 없지 않아 있네요!

     

    변우석을 알게 된건 드라마 '청춘기록'이라는 박보검, 박소담 출연했던 드라마 입니다. 최근 <선재 업고 튀어>라는 드라마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 변우석에 관심이 생겨 히스토리를 검색해봤습니다.

     

    변우석 인스타그램 캡쳐사진입니다.

    변우석 배우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볼게요.

    • 91년 10월31일 (32세)
    • 190cm 73kg의 훤칠한 키를 자랑하네요!
    • 부모님과 형제자매로는 누나 한 명.
    • 상계초등학교를 거쳐 유안초등학교, 봉선중학교, 개웅중학교, 우신고, 청주대예술대학 중퇴(모델일 하면서 졸업을 못함)
    • 종교는 가톨릭(세례명:프란치스코)
    • 소속사 : 바로엔터테인먼트 (아는 다른 연예인으로는 진구가 있네요.)
    • 37사단 정훈공보부에서 행정계원으로 군복무 마침
    • 2010년 모델로 시작
    • 2016년 tvN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로 데뷔
    • 2024년 tvN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급 상승

    엘르 인터뷰의 내용 발췌

    가정형편이 좋지 않았지만 부모님은 하고 싶은 건 다하게 해주었다고 합니다. 배우 일을 하고 싶어해서 많이 걱정했다고 하네요. 모델 에이전시에서 등수 안에 드는 행운을 잡아 연예계의 발을 들여 놓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때 평균이상의 큰 키로 주변에서 모델의 권유를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누나의 영향을 관심을 조금씩 가졌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큰 키를 가지고 있는 덕분에 시도할 수 있었던 일이 아닌가 싶네요.

     

    군복무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패션 모델 활동을 하면서 서울패션위크 런웨이 쇼, 아레나, 코스모폴리탄, 더블류, 엘르 등 패션 매거진과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일단 키크고 인물이 받쳐주니 가능한 일이겠죠^^

     

    YG케이플러스의 소속사에서 연기수업을 받으며 연기자로 전향하게 되었고 데뷔작이 <디어 마이 프렌즈>입니다. 그 이후로 단역으로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역도요정 김복주>, <명불허전> 등이 있으며 '오디션에 100 번 이상은 떨어졌다며 이렇게 안될 수가 있나' 싶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후 2017년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 시즌 3>, 2018년 tvN 모두의 연애를 비롯해 <드라마 스테이지 - 직립 보행의 역사> 등에 출연했고 JTBC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을 시작으로 주연을 맡기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2020년 8월에 방영된 '청춘기록'에서 원해효 역을 맡으며 시청자들에게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그 때 꽤 유심히 봤던 기억이 나네요! (와우! 정말 열심히 봤던 드라만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네요!) 

    청춘기록 드라마 포스터

     

    이후 2021년 하반기 방영된 KBS 2TV 월화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서는 왕세자 이표 역을 맡았습니다. 이 드라마로 인해 극 중 인물을 잘 소화해 내며 호평을 받아 2022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미 이때부터 대세 배우의 길을 가고 있었네요!

     

    2022년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에서 여주인공(김유정)의 첫사랑 풍운호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2023년 3월 개봉한 영화 <소울메이트>에 출연해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기도 했답니다. <선재 업고 튀어>의 영향으로 소울메이트 IPTV와 VOD 구매가 늘었다고 하네요.

    2023년 10월에 방영한 JTBC 토일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으로 2년여 만에 드라마로 컴백했으며 처음으로 악역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힘쎈여자 강남순 포스터

     

    드디어 2024년 4월8일부터 방영한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첫사랑의 아이콘으로, 로코천채로서의 첫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는 엄청난 행운이 찾아오게 됩니다. <선재 업고 튀어>는 방영 첫 주 미국, 캐나다를 비롯해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해외 133국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이런 드라마를 여태 안보고 있었다니 얼른 오늘부터 보기 시작해야겠죠!

     

    매력있는 배우의 드라마를 보는 재미도 있지만 탄탄한 내용의 볼거리가 가득한 드라마는 더욱 상상력을 불러 일으킬 것 같습니다. 최근 이 드라마에 관심이 생기며 변우석에 대한 궁금함이 많았었는데 이렇게 오늘 글로 풀어 보게 됐습니다.

     

    <선재 업고 튀어> 포스터

     

    아직 <선재 업고 튀어>를 안보셨다면 오늘부터 저와 함께 정주행 하러 떠나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