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근뉴스
서울이야기

스위치22 카페, 여의도 미팅룸

by 씨유제이 2023. 12. 5.

목차

    반응형

    여의도에 한강뷰가 멋지게 내려다 보이는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파크원타워2 22층에 위치해 있어서 바로 올라갈 수는 없고 허가를 받은 후 가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점심시간을 이용해 잠시 휴식하러 가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스위치22, SWITCH22영문으로 표기하는데요, 이곳은 카페라기 보다 대관해주는 곳입니다. 비즈니스룸을 비롯해 회의실 등으로 대여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장소에요. 메인 홀에서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전체가 대관이 되는 날에는 커피도 마실 수는 없을 겁니다. 

     

    파크원타워는 엘리베이터시스템이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보통은 올라가고자 하는 층수를 누르고 올라가면 되지만 이 곳 엘리베이터 내부에는 층수버튼이 전혀 없습니다. 한번도 이런 시스템을 보지 못하셨더라면 당황하실 수 있어요. 저는 예전에 타회사 방문차 이미 방문해본적이 있어 그때 알게 됐습니다.

     

    그럼 먼저 올라가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파크원타워는 쌍둥이 빌딩처럼 두개의 동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한강쪽으로 있는 건물이 파크원2에 해당됩니다. 그 건물 1층 로비 안내데스크를 가셔서 스위치22를 가신다고 말씀하세요! 그리고 신분증 또는 사원증을 맡겨야 합니다. 그리고 난 후 해당층을 이용하기 위해 출입증을 받아오셔야 합니다. 아주 번거롭지요? 방문증이 있어야 엘리베이터를 타러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출입증을 받으셨으면 해당층으로 가는 라인으로 카드키를 접촉후 들어가시면 됩니다. 엘리베이터입구 앞에는 해당층으로 갈 수 있는 버튼이 디지털방식으로 세워져 있습니다. 그곳에서 원하는 층수인 22층을 누르시고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면 탑승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22층 문이 여 열릴때 그 곳에서 내리셔야 해요. 다른 층을 가시는 분들과 함께 탑승하므로 헷갈리지 않도록 내리셔야 합니다. 

     

    22층에 잘 내리셨다면 바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입구부터가 아주 럭셔리해서 호텔에 들어선 것처럼 분위기가 고급스럽습니다. 대형트리가 입구 앞에서 예쁘게 맞이해줍니다. 음료는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여기도 많이 알려져서 점심시간 커피타임에는 많은 사람들이 붐빌 수 있어서 대기할 수도 있습니다. 서둘러 점심식사를 하시고 일찍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둘러 갔더니 좌석은 여유있어 보였습니다. 부랴 부랴 빈 창가자리로 가서 자리를 잡고 음료주문을 했어요.

     

    건물 바로 옆으로는 트윈타워가 바로 붙어 있어 잘 보입니다. 멀리 남산타워도 잘 보이고 22층이라 높이도 딱 적당하고 좋습니다.

     

    불꽃놀이를 감상하기에 정말 명당 중 명당입니다. 요즘에는 원효대교를 사이에 두고 두 군데서 쏘아 올리니 더 멋진 불꽃쇼를 감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내부 홀은 꽤 넓은 편입니다. 

     

    무대가 한쪽에 마련되어 있는데 스피커가 꽤 좋아보입니다. 소규모 음악공연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홀 내부에 별도의 리셉션이 따로 있습니다. 회의실 예약 등을 접수하는 곳입니다.

     

    현관 입구에요. 예쁜 조명과 함께 작품 전시가 되있어서 입구부터가 럭셔리하게 펼쳐집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게 대형 트리도 장식되어 있습니다. 

     

    한강뷰가 정말 멋지게 펼쳐지는 곳입니다. 사무실 공간으로 사용한다면 더 가까운 한강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저희 회사보다는 더 한강에 가까이 있으니까요!

     

    이곳은 입구 안에 또다른 입구 입니다. 이쪽 방향으로 회의실과 대관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아래쪽에 사이트에서 가져 온 사진을 함께 올려봤는데요, 아주 멋진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넓은 좌석에 손님들이 나가서 저희가 이 곳 한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여기는 공용으로 여럿이 앉아도 될만큼 자리가 넓답니다.

     

    입구에 간판을 담아봤습니다. 

     

    쇼파 위에 있는 조형물은 작품입니다. 공간의 멋스러움을 한껏 더해주네요!

     

    이 곳의 시그니처 음료라고 시킨 아이스커피음료입니다. 겨울이라 따뜻한걸 마시고 싶었지만 시그니처 한번 시켜봤어요,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가격은 5,500원입니다. 

     

    따뜻한 음료는 모카커피입니다. 이것도 가격은 5,500원이에요!

     

    이 곳 카페는 전망이 좋으니 여기까지 올라와서 테이크아웃해갈일은 없을 것 같네요!

     

    아래 사진은 해당업체에서 올린 대관홍보용 사진입니다. 멋지게 꾸며져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아래 영상으로 둘러보실 수 있어요!

     

    소규모 모임, 강연, 회의 등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미팅룸은 시간당 4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자세한 상담은 전화로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토일은 정기휴무에요. 직장인들 움직임과 같은 시간에 영업시작하고 종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