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근뉴스
서울이야기

주말 점심은 광명 이케아 레스토랑

by 씨유제이 2023. 10. 10.

목차

    반응형

    거리만 가깝다면 주말마다 가서 먹고 싶은 이케아레스토랑, 추석부터 시작된 길고 긴 연휴가 이제 끝났습니다. 연말까지 남은 연휴는 크리스마스 하나 남았네요. 연휴동안은 제주에 있었고 지난 주말에는 서울불꽃축제본다고 이래저래 마음만 바빴습니다. 이케아 레스토랑이라도 다녀올 껄 그랬나봐요. 

     

    서울에선 차가 없으니 뚜벅이 생활이라 사는 곳과 회사 근처 외에는 멀리 이동하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먼 곳을 가는 곳이 하나 있다면 바로 광명 이케아에요. 구경가는 재미도 있지만 레스토랑 메뉴는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만 있어서 자주 가는 편입니다. 먹으러 가는 재미가 있어요.

     

    제주를 내려가지 않는 주말에 특별한 일이 없으면 찾아가곤 하는데요, 이런 메뉴 구성으로 가까운 샐러드바 같은 곳이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영등포에서 몇 분 걸리지 않지만 한시간에 한 대밖에 운행하지 않는 KTX셔틀을 타기 위해선 시간을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어쩌겠어요, 먹고 싶으면 가야요. 

     

    대중교통으로 광명이케아 찾아가기

    지하철을 이용해 신도림역이나 영등포역에서 광명행을 타시면 됩니다. 한시간에 한대 있기 때문에 지하철 어플로 시간 잘 확인하시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광명역 하차후 2번출구에서 3번 또는 75번을 타시면 바로 이케아앞에서 내리실 수 있습니다.

     

    고양점이 가까우신 분들은 고양점 가는게 좋겠죠! 영등포와 마포를 기준으로 광명점 찾아가는 것이 훨씬 편한듯 합니다. 고양점은 강매역에 내려 마을버스타야하는데 버스정류장도 이케아까지 멀고 많이 걷게 되네요. 저는 대중교통은 광명이케아를 추천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절인연어샐러드입니다. 그리고 닭다리 후라이드와 스콘인데요. 이 3종세트는 반드시 먹고오거나 포장해서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따로 락앤락을 챙겨갈 때도 있어요. 여기 후라이드치킨이 정말 맛있거든요. 스콘을 좋아하는 저는 그 유명한 카페레이어드 스콘보다 이곳 스콘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좋은 건 저 컵 잔만 들고 있으면 무한리필로 커피를 계속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최고 장점입니다. 양이 많이 나오지 않긴 하지만 그래서 3잔은 기본으로 먹고 오는 것 같아요. 가격도 저력한데 이케아 레스토랑 커피는 맛 또한 좋다고 소문난 곳입니다. 요렇게만 먹으면 정말 알찬 구성으로 한끼 식사 충분하답니다. 

     

    절인연어 샐러드 7,900원

    커피 1,500원

    후라이드치킨 1개 2,900원

    갈릭 크림치즈 스콘 2,900원

    이 날은 좀 욕심내서 담아봤습니다. 혼자 먹기엔 너무 많은 양이었어서 치킨과 스콘은 포장해왔던 것 같아요. 아마도 저녁에 먹으려고 포장용기 담아 간날인 듯 합니다. 절인연어샐러드는 아닌 것 같고 연어와 슬라이스햄과 치즈가 있는 샐러드입니다. 스프와 블루베리 라즈베리 치즈케이크, 고로케도 담아 봤습니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치즈케이크 4,900원

    고구마 치즈 크로켓 1,500원

    하루에 후라이드치킨 두조각씩만 먹었음 좋겠어요. 그 어느 치킨브랜드의 맛보다 바삭하고 맛있는 후라이드입니다.

    광명점 이케아레스토랑은 엄청 넓은데도 주말엔 사람이 워낙 많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피해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점심시간 딱 맞춰 갔더니 자리 잡기가 어려웠어요. 점심시간 전후로 가면 좀 여유있게 시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케아 레스토랑은 모두 이케아 제품으로 가구와 조명을 인테리어했는데 조명이 눈이 들어왔습니다. 커다란 등이 쭉 걸려있어요.

    소금구이 닭고기 스테이크입니다. 9,900원. 갈때마다 좀 다양하게 먹으려고 하는데 이것도 닭고기 요리네요. 요즘엔 포장도 해줍니다.

    점심시간이 좀 안되서 찾아갔기에 좀 여유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양쪽으로 두 줄로 서서 카트 끌고 쟁반 올려 이동하시면 됩니다.

    커피와 음료는 이렇게 자유롭게 셀프로 마십니다. 레스토랑을 나가기 전까지 컵을 들고 있으면 계속 마실 수 있어요. 전 커피 기본 3잔!

    이번주에도 서울에 있을 계획인데 또 점심먹으러 가야겠어요. 절인연어 샐러드와 치킨은 필수! 다른 메뉴들도 맛있어 보이는데 시도해볼까 해요! 일요일보다 토요일에 가는 것이 사람이 좀 덜 붐비는 것 같습니다. 일요일은 사람 정말 많아요. 1시가 넘으면 레스토랑 입구까지 줄을 서게 됩니다. 

     

     

    영등포에서 1시간에 한대씩 광명행 잘 보고 타셔야 합니다. 신도림역 등 노선 확인하세요!

    광명역 2번출구에서 3번, 75번타시면 한정거장입니다. 이케아 바로 옆에 롯데몰 아울렛 함께 구경하셔도 좋아요!

    반응형